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주변관광지

  • home
  • 해여림 빌리지
  • 주변관광지

목아불교 박물관

목아 불교 박물관은 무형문화재 제108호(목조각장)인 목아박찬수 선생이 수집한 6,000여점의 불교 관계 유물을 간직하고 있는 불교 용품을 전시한 박물관이다. 지하 1층, 지상3층으로 된 전시관에는 불화, 불상 등의 유물과 함께 동자상을 비록한 불교관계 목공예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야외 조각공원에는 미륵 삼존 대불, 비로자나불, 삼층 석탑, 백의 관음, 자모 관음상 등이 조화롭게 자리잡고 있다. 소장품 중에는보물 3점이 있으며 그 밖에도 불교 사찰에서 전해 오던 많은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어 매년 기획전과 특별전을 통해 유물들을 공개하여 불교문화와 미술을 일반에 널리 알리는 역할에 힘쓰고 있고, 특정종교와 관계없이 전통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여성생활사 박물관

강천초교 강남분교 폐교에 자리한 박물관으로서 천연염색가 이민정씨가 천연염료를 소재로 천을 물들이며 전통의상을 만들고 있고 이곳에 오시면 천연염색 외에도 여성생활에 대한 자료를 볼 수 있다.

여주세계생활도자관

여주 세계생활도자관은 한국 생활도자기 생산의 주요한 거점인 여주에 위치한 도자 전시관으로 역사 깊은 사찰인 신륵사와 인접해 있으며 남한강을 바라보고 있는 명소로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세계 도자디자인의 경향과 생활도자기의 미를 조명하는 전문 전시관으로서 한국 생활도자의 발전을 주도해 갈 것입니다. 2개의 대형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다목적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반 및 전문가를 위한 도예공방(도자체험실, 흙놀이방, 여주도자견본관 등)과 전통 옹기가마, 한글나라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얼테마박물관

한얼테마박물관은 여주 - 대신 - 곡수 방향 약 5km지점 우측 언덕에 자리잡고 있으며 1974년 개통식을 했던 우리나라 최초의 지하철 1호 14칸을 전시장으로 하는 기존의 정적인 박물관의 고정관념을 깨트린 6가지 테마 박물관으로서 20만 여점의 유물을 직접 만져보고 관람할 수 있는 특색 테마 박물관이다.